청년성장프로젝트라는 걸 신청해보고 든 생각들 갑자기 뜨길래 눌러본 구직 지원 정책 며칠 전 스마트폰을 보다가 우연히 '청년성장프로젝트'라는 단어를 보게 됐다. 사실 평소에도 구직 관련 공고나 정책 알림이 워낙 많이 날아오니까 별생각 없이 클릭했다. 영주시에서 하는 프로젝트라고 하던데, 모집 인원이 25명 정도로 그리 많지는 않았다. 취업 교육이랑 바우처를 준다길래 그냥 '요즘 이런 것도 하는구나' 싶어서 내용을 훑어봤다. 구직 의욕을 높여준다는 거창한 명분이 붙어있긴 했는데, 막상 신청하려고 보니까 서류 챙기는 게 귀찮아서 일단 창을 닫아버렸다. 왠지 이런 거 신청하면 또 상담사랑 계속 연락해야 하고, 주기적으로 뭐라도 제출해야… 정책 2026-06-23 1